소소하지만 확실한 취향, 디자인 문구가게 > LIVING & DECO

본문 바로가기


소소하지만 확실한 취향, 디자인 문구가게

본문

Vol. / 전원속의 내집

 

 

선선한 바람이 코끝을 건드릴 때.
일상의 기록을 나만의 감성으로 꾸밀 수 있게 도와줄
디자인 문구숍 리스트.


작은 연필가게 흑심


추억의 도구로 남겨진 연필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곳, 흑심. 우연히 오래된 연필상자를 보고 빠져들어 빈티지 연필을 수집하던 것이 연필 가게가 되었다. 연필을 중심으로 예전의 것을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자체 디자인 제품뿐만 아니라 STABILO, DIXON, Eagle 등의 빈티지 연필도 판매하고 있다. 굵기와 진하기, 필기감 등 취향에 맞는 연필을 마음껏 고를 수 있으며 짧아진 연필을 편리하게 쓰기 위한 연필 익스텐더, 연필깎이, 지우개 등 연필에서 확장된 다양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 47 3층 301호     
전화번호 070-4799-0923     
영업시간 13:00~20:00(화요일~금요일)     13:00~19:00(토요일)    
홈페이지 www.blackheart.kr

 


아카이브 우도


아카이브 우도는 제주 섬 속의 섬, 우도를 기반으로 한 로컬 굿즈 브랜드이다. 에메랄드 빛 바다라고 불리는 하고수동 해변에 위치해 있으며 우도지역 특산물과 자연 경관을 활용한 굿즈들을 제작한다. 우도를 대표하는 8가지 풍경의 스토리를 담은 ‘우도팔경’ 엽서, 우도의 특산물인 땅콩을 형상화한 마그넷, 우도 섬의 모양을 본떠 만든 투명 아크릴 열쇠고리 등의 제품을 통해 여행자들에게 추억을 한 조각 선사한다. 우도 땅콩의 특별한 맛을 담아낸 땅콩잼과 함께 간단한 마실 거리와 땅콩 아이스 크림도 즐길 수 있다.

매장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우도면 우도해안길 804     
전화번호 0507-1322-0220   
영업시간 11:00~16:30     
인스타그램 archive_udo

 


비스켓 스튜디오


비스켓스튜디오는 직접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디자인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문구숍이다. 온라인숍을 중심으로 활동하다가 올해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했다. 이국적인 여행 사진을 담은 엽서와 포스터, 달력 등 나만의 공간을 감성적으로 꾸며줄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인기 상품인 시즌노트는 ‘우리의 모든 계절을 담는 노트’라는 모토로 시즌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찾아온다. 패브릭 소재로 제작한 필통과 파우치, 트래블 백들도 판매하고 있다. 쇼룸에는 온라인에서 볼 수 없는 제품들과 다양한 입점 브랜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주소 부산광역시 북구 상리로58번길 41 1층     
전화번호 010-2231-4408    
영업시간 12:00~17:00(수요일~토요일)     
홈페이지 www.beesketstudio.com

 


사심굿즈


사심굿즈는 ‘모든 일은 사심이 담길 때 행복해진다’는 마음을 담아 시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하트 모양에 앙증맞은 눈, 코, 입이 그려진 ‘사심이’가 대표 캐릭터. 메모지와 노트같은 기본적인 문구류부터 핸드폰 케이스, 텀블러, 에코백 등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귀여운 캐릭터와 다채로운 색감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을 쇼룸에서 픽업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망원동에 위치한 쇼룸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무료 흑백 사진기가 준비되어 있으니 사심 가득 담은 굿즈들과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자.

매장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19길 30     
전화번호 070-7774-4102     
영업시간 14:00~19:00(목요일~일요일)    
홈페이지 www.sasimgoods.com

 


페이퍼리안


종이를 뜻하는 PAPER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AN(IAN)이 합쳐져 탄생한 디자인 문구 브랜드 페이퍼리안. 종이로 이룰 수 있는 모든 감성적인 디자인과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들을 제작한다. 노트, 다이어리, 메모지, 스티커 등 고품질의 종이를 수입해 페이퍼리안만의 감성으로 녹여낸 제품들을 선보인다. 문구 제품뿐 아니라 파우치, 필통과 같은 악세사리와 리빙제품 등도 판매한다. 쇼룸에 방문하는 고객은 상시 10%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남산둘레길 입구에 자리하고 있어 산책코스로도 제격이다.

매장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로 85, 네스트빌라 B101호      
전화번호 02-2232-5632    
영업시간 11:00~17:00(주말, 공휴일 휴무)    
홈페이지 www.paperian.co.kr

 


러브피스 마음


디자인 그룹 ‘마음 스튜디오’에서 만든 쇼룸 러브피스마음(love.peace.maum)에는 ‘우리가 사랑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를 담아 만든 상품들이 기다리고 있다. ‘러브, 피스, 마음’, 각각을 표현하는 기호와 컬러를 활용해서 만든 노트, 메모지, 엽서 등의 문구 상품들을 포함해 캔들, 다용도 보자기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들도 판매한다. 계단 형식의 진열대와 위트 있는 미끄럼틀로 구성한 쇼룸에 서는 이전에 진행한 프로젝트 제품들부터 상시 판매하는 제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비정기적으로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의 전시도 진행하고 있다.

매장주소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3길 13, 1층      
전화번호 070-7621-1171      
영업시간 12:00~21:00 (설, 추석 명절 당일 휴무)     
홈페이지 www.lovepeacemaum.com

 


취재_ 조재희  |  사진_ 브랜드 제공

ⓒ월간 전원속의 내집 / Vol.271  www.uujj.co.kr

20210907082939983hwzv.jpeg

 

월간 <전원속의 내집>의 기사 저작권은 (주)주택문화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복사, 배포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오니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인스타그램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