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주문 가구, 더 효율적으로 건축과 하나가 되다 > LIVING & DECO

본문 바로가기


LIVING

맞춤형 주문 가구, 더 효율적으로 건축과 하나가 되다

본문

Vol. / 전원속의 내집

건축과 하나가 된 가구

디자인에 있어 건축,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의 각각의 요소들이 잘 어우러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축과 가구를 하나의 융합체처럼 만든 사례를 통해 가구 제작 시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1 / 수전, 손잡이 등의 요소와 연결되는 아일랜드 조리대

주방 가구 제작 시 건축에 사용된 수전, 손잡이 등이 ‘골드’인 점을 착안하여 아일랜드 조리대의 다리와 찬넬 부분을 금속으로 제작하고 골드로 발색 도장해 연결시켰다. 또한, 아일랜드 조리대는 4,000×1,200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조립방식이 아닌 일체형으로 제작하여 시공하였다.

 


 

2 / 벽 타일과 동일한 소재로 제작된 욕실 가구

세면대는 벽 마감에 사용된 타일과 같은 재질을 사용하여 건축과 일체감 있는 가구로 제작했다. 벽체에 쓰인 마감재로 가구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맞춤 가구의 장점이기에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3 / 천고를 생각해 만든 주차장 가구

높은 주차장 천고에 맞춰 가구 도어의 크기를 최대한 높였고, 벽 마감에 맞는 색상으로 도색하여 완성하였다.

 


 

4 / 한 공간에서 여러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세탁실 가구

세탁실로 사용하게 될 다용도실 수납장에 옷봉을 설치하여 세탁과 건조, 다림질이 한 공간에서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작은 부분이지만, 공간 내 작업 동선을 고려한 이런 요소들이 효율성을 높여 준다.

 


 

5 / 바닥 공간을 고려한 계단 아래 가구

계단 밑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제작하는 가구는 일반 붙박이장에 비해 정밀하고 전문적인 실측이 필요하다. 바닥 등이 완성되기 전 실측하는 경우가 많아 바닥 마감 후 변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충분한 고려와 노하우가 요구된다. 시공은 까다롭지만, 버려질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에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가구이기도 하다.

 


도움말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1688-0052|http://unogagu.com


구성_ 편집부

ⓒ 월간 전원속의 내집 /  Vol.261  www.uujj.co.kr

20201103065015837zxzm.jpg

 

월간 <전원속의 내집> 의 기사 저작권은 (주)주택문화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복사, 배포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오니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인스타그램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