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STAY GARDEN STYLING > LIVING & DECO

본문 바로가기


LIVING

CAFE & STAY GARDEN STYLING

본문

Vol. / 전원속의 내집​

 


 



 

 

ⓒ카이로스

 

PICK UP! 
제주의 아름다운 오름을 닮은 땅에 낮게 드리운 건축물로 유명한 ‘카이로스’가 이달의 주인공. 카페는 캐나다 원목으로 지어진 친환경 목조 공간에 최고급 유기농 재료로 선보이는 브런치 메뉴가 큰 인기다. 독립적으로 누릴 수 있는 부티크 스테이가 함께 해, 제주의 여유와 멋진 풍경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www.kairosjeju.com



DESIGN PLAN

HOUSE 멀리 애월해변을 바라보며 오름의 지형과 제주의 전통 집 모양을 살린 목조주택. 바라보는 각도마다 서로 어울려 편안함을 주는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물은 안락한 휴식을 주는 공간이다.

POT 카페와 독채 펜션의 여유로운 공간을 살리고, 실내 공간은 포인트를 주는 컬러화분으로, 실외는 제주 언덕의 바람을 이길 수 있는 안정감 있는 화분을 선택했다. 물구멍이 없는 화분은 관리가 편하다.

DESIGN 넓은 카페 내부에는 초록의 실내 식물로 브런치 카페의 여유로움을 더하고, 객실 입구의 컬러풀한 화분은 목재 벽면과 대조를 이룬다. 벽면 장식에 이용한 프리저브드 이끼는 제주 오름과 돌이 있는 풍경을 표현했다.

PICK 01 카페 출입구

계단을 내려와 맞는 출입구 그늘 공간은 컬러풀한 플라스틱 원형 화분으로 포인트를 준다. 동백이 만발한 울타리에는 이끼로 장식한 유리 온실 오브제를 더해 불을 밝힌다.

 

+ 고급스러운 무광 코팅의 핸드크래프트 화분, 퓨어 소프트 볼(50cm) 푸시아&에그플랜트 색상, elho

 

1 - 관음죽, 홍콩야자, 테이블야자 등의 잎이 가는 식물을 모으고, 가장자리는 페페를 가볍게 늘어뜨린다. 실내나 외부 그늘진 공간에는 기르기 쉬운 관엽식물을 모아심기 하면 관리에도 좋고, 시각적으로 상쾌함을 준다. 
2 - 크루시아, 떡갈나무 등 잎이 넓고 둥근 모양의 식물을 모아서 심는다. 
3 - 프리저브드 이끼와 일반 솔 이끼를 이용하여 유리 온실 안에 풍경을 만들어 본다.



 



 

관리법 
실내 식물은 직사광선보다 간접적으로 빛이 들어오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특히 건조한 환경이라면 흙의 상태를 자주 확인하고 물 주는 주기를 조절한다. 실내 습도를 높이기 위해 오전, 오후 자주 물 스프레이를 하면 잎에 생기가 돈다.

 



 

PICK 02 카페 데크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제주 기온에는 식물 선택의 폭이 넓다. 제주 바람에 견딜 수 있고 카페의 탁 트인 전경을 즐길 수 있게 넓은 화분과 낮은 식물을 선택한다. 홍화붓순나무, 담팔수 등의 난대 식물은 중부지방에서는 베란다 월동이 가능하다.

 



 

 

+ 자연재료로 만든 통기성 좋은 화분, 바숨 듀오(25cm), 그라파이트 색상, Deroma (사진 왼쪽 작은 화분)+ 토분 느낌의 가벼운 플라스틱 화분, 도피오 보르도 라다(50cm), 테라코타 색상, Deroma (사진 오른쪽 큰 화분)

 

1 - 홍화붓순나무 남부 지방에서는 월동이 가능하나 중부 지방은 온실 재배나 베란다 월동만 가능하다. 4월경에 붉은 꽃이 핀다. 
2 - 은사초 겨울에도 은빛 초록을 유지하는 사계절용 사초 
3 - 휴케라 요즘 각광받는 정원용 식물. 둥글고 넓은 자주색 잎은 다른 녹색들과 조화를 이룬다. 
4 - 아이비 늘어지는 줄기로 어디서든 잘 자란다. 
5 - 담팔수나무 제주 자생종으로, 둥근 수형이 아름다운 난대성 수종이다. 
6 - 황금부추(히어유) 다년생으로 이른 봄에 노란 꽃을 피운다. 
7 - 털수염풀 화분에도 사용하기 좋은 털수염불. 바람이 불면 흩날리는 모습이 아름답다. 
8 - 이베리스 이른 봄부터 하얀 꽃을 피우는 다년초



관리법 
화분에 나무젓가락을 꽂아 흙이 묻어나지 않으면 충분한 양의 물을 준다. 은사초나 히어유, 이베리스 등은 포기가 커지면 분리해서 정원 가장자리에 심는다. 다른 식물의 배경 역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는다.

 



 

PICK 03 벽면 이끼 장식

카페 입구의 빈 공간을 고급스러운 프리저브드 이끼를 사용하여 장식했다. 제주 돌을 덧대 제주의 오름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프리저브드 이끼는 모양과 색상이 아름답고 관리가 필요 없어 카페 등 상업 공간에 사용하기 좋다. 이끼 장식의 입체감과 초록이 풍성한 식물이 공간에 생기를 준다.

 

+ 자외선에 강한 베란다용 화분, 그린베이직 발코니 팟 홀더 세트(15cm) 리빙블랙 색상, elho

 

1 - 실버 레이디 고사리류 중에서 잎색이 아름답고 잎도 풍성하여 실내 공간을 장식하기 좋다. 
2 - 아스파라거스 풍성한 입체감과 섬세한 잎이 특징이다. 요리에 쓰이는 줄기를 수확하려면 땅에서 3년 정도 키워야 한다.



관리법
벽면 장식에 사용한 프리저브드 이끼는 천연 재료를 보존 처리한 제품이다. 오염에 강하고 잘 변질되지 않아 관리가 쉽다. 직사광선과 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단의 벽걸이 식물은 흙이 마르면 주1~2회 물을 듬뿍 적셔주고 간간이 물스프레이 한다.

 



 

 



 

CLOSE UP

프리저브드란? 프리저브드(Preserved)는 꽃과 식물이 가장 아름다운 형태를 띠고 있을 때, 특수 가공한 보존액을 사용해 천연 그대로의 모양과 향기를 보존시킨 제품이다. 오랫동안 생화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인테리어 장식에 두루 활용된다.



PICK 04 카페 실내

그레이 컬러의 바닥과 테이블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같은 톤의 화분들로 공간에 통일감을 준다. 과한 색채보다 초록으로 싱그러움을 더하는 정도로 스타일링한다.

 

+ 고급스러운 무광 코팅의 핸드크래프트 화분, 퓨어 소프트 볼(50cm) 엔트러사이트 색상, elho

 

 

+ 대리석 느낌이 나는 저면관수 기능의 플라스틱 화분, 라운드 클레어(47cm) 그레이 색상, Artstone

 

1 - 테이블야자 넓은 실내 공간에 어울리는 테이블야자는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로 공간에 시원한 느낌을 준다. 
2 - 스킨다부스 넓은 잎이 싱그럽고 잘 자라 실내에 많이 활용된다. 
3 - 아이비 줄기가 길게 뻗어가는 아이비는 화분 연출 시 늘어뜨려 사용하면 풍성한 느낌을 준다. 
4 - 유칼립투스 잎 모양과 빛깔이 매우 다양한 유칼립투스는 최근 실내 식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관리법
유칼립투스는 키우기 다소 까다로운 편인데, 흙이 축축한 편이 좋으나 과습은 피해야 한다. 식물이 물이 필요한 만큼 머금을 수 있는 저면관수화분을 쓰면 관리가 다소 편하다. 통풍에도 신경 쓰고, 잎이 마르거나 검게 변하지 않나 자주 확인해 준다.

 



 

PICK 05 숙박동 입구

회색 벽돌 외장에 육중한 목재문으로 구성된 숙박동 입구. 동백 울타리와도 어울리는 컬러풀한 체리색 화분을 배치하면 기분 좋은 손님맞이를 할 수 있다.

 

+ 두께감이 있고 가벼운 핸드메이드 플라스틱 화분, 퓨어라운드(50cm) 푸시아 색상, elho 

 

1 - 무늬 월계수 지중해 태생인 월계수는 제주도라면 외부에서도 키울 수 있다. 잎은 ‘베이리프’라고 불리며 요리에 사용된다. 
2 - 무늬 호랑가시 우리나라가 원산지인 상록관목으로 추위에 약해 전북 이남지역 정원에 심을 수 있다.



관리법
무늬 월계수와 무늬 호랑가시 모두 남부 지방에서 야외에서 자랄 수 있는 수종이다. 중부 지방에서는 온실 및 베란다에서 가능하다.

 



 

PICK 06 이끼 소품

다양한 공간을 녹색으로 채우려면 이끼 소품들이 제격이다. 프리저브드 이끼나 생이끼 안에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다른 꽃이나 열매를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PICK 07 그린테리어

숙박 공간의 욕실은 욕조 곁 너른 창으로 대나무숲이 한눈에 담기는 비밀스런 곳. 아이비를 이용해 이끼볼을 만들어 세면대 위에 놓거나 행잉 스타일로 연출해 청량감을 준다.

 



 

 



 

[이 게시물은 전원속의내집님에 의해 2020-04-29 16:11:44 HOUSE에서 이동 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인스타그램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